top of page

야구 분석 3가지 방법 실전 노하우 공개

최종 수정일: 1월 20일

야구 분석 3가지 방법 실전 노하우 공개

야구는 축구와 마찬가지로 스포츠토토에서 매우 인기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야구는 무승부가 없는 배팅 유형을 가지고 있어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야구 시즌이 시작되기 전 시범 경기를 거치는 시점에서, 야구 분석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초보자들이 야구 분석을 어려워 하는 이유는 변수 요소가 많기 때문입니다. 경기 상황 속에서 양 팀이 고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 팀이 홈런 등 득점을 이어가면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어 더 많은 득점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선수의 실책이나 병살타 등은 단순히 배당이나 분석 자료를 보고 배팅하는 것만으로는 적중률이 높지 않은 이유입니다.

따라서 야구 분석의 노하우를 참고하여 배팅할 때 적중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분석 노하우를 잘 활용하면 야구 배팅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높아질 것입니다.

야구분석 초보자를 위한 분석 요령

야구 배팅에 있어서 주요한 분석 포인트 중 하나는 정규 시즌의 초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초보자들은 이를 통해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경험이 있는 배터들에게는 추가적인 스킬을 제공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1. 정규 시즌의 초반 데이터를 확보하라!

  • 시즌 초반 경기는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시범 경기 배팅의 위험성에 대한 설명입니다.

야구 시즌이 시작되면 시즌 초반 경기는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년 시즌이나 재작년 시즌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새로운 시즌 초기에 도움이 될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시즌 초반에는 데이터가 많이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배팅을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KBO 리그의 경우, 플레이오프 본선 진출권을 두고 예선을 치르는데, 최소한 16강이 되어야 분석에 참고할 만한 데이터가 충분히 쌓이기 때문에 시즌 초반에는 데이터가 많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최소한 본선이 시작될 때까지는 참고할 만한 데이터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으므로 배팅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범 경기 또한 데이터가 없으며, 양 팀의 선수들이 전력을 다해 경기를 치르지 않기 때문에 배팅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1. 선발 투수와 불펜을 반드시 확인하라!

  • 투구 매치업 분석 자료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어떤 지표를 중점적으로 살펴야 할지 알려드립니다.

야구 배팅에서 선발 투수와 불펜은 반드시 확인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투수는 득점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선발 투수의 중요성은 매우 큽니다. 타자를 평가하는 요소로는 평균 자책점 (ERA)과 출루 허용률 (WHIP)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